반응형


부제: 하나님께만 집중하기 위한 대담한 선택

온누리교회를 거쳐 서울드림교회를 설립한 유명한 목사의 책인줄 몰랐다.

퍼즈(pause), 쉼표 등의 단어를 곱씹어보던 기간이었다.

 

책 메모

>>>

'하나님과 친밀하기를 원한다면 스스로 약해지는 기도를 배워야 한다. 기도 속에서 일어나는 충돌을 외면하지 말라'

'기도할 때에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숨어 계시는 네 아버지께 기도하여라. 숨어서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네게 갚아주실 것이다...'

'여호와께서 얼마나 좋으신 분인지 살피고 맛보십시오. 그분께 피하는 사람은 복 있는 사람입니다. (시 34:8)

'예수님은 가장 중요하고, 힘들고, 어렵고, 바쁘고, 긴박한 때에 삶의 현장과 그 안의 사람들에게서 벗어나는 절묘하고 지혜로운 ...'

'여백이 없는 책은 읽기가 어렵다. 책을 볼 때 여백에 메모를 하기도 하고, 연상되는 생각을 적어놓기도 하고, 경험한 감동과 결...'

'가장 힘든 게 침묵이었다. 그런데 말을 멈추자 놀랍게도 삶의 속도가 달라졌다. 음식을 먹고, 걸음을 걷는 속도도 매우 느려졌다...'

'감사는 배우는 것이다. 많이 있고, 좋은 것을 가졌다고 해서 생기는 게 아니다.'

'배부를 때나 배고플 때나, 넉넉할 때나 궁핍할 때나, 어떤 형편에 처해서도 기뻐하고 즐거워합니다. (빌 4:11,12)'

'“깊이 만족하며 살지 못하면 그 결과로 죄악 된 행동이 좋아 보이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유혹의 힘은 커진다. 보통 우리가 기...'

'안식은 하나님을 따라하는 시간이다. 그분처럼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분처럼 될 수 없기에 따라하는 것이'

>>>

신앙이란게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도 매우 유의미하다.

과정의 느림, 지연, 장벽조차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다.

DIII(Dream Impossibles In Imperfect world)이라는 자기암시 문장을 내가 만들어보았다.

완벽하지 않은 세상에서 불가능을 꿈꾸는 자유의지가 소중하다.

믿음에 대한 몰입, 집착, 해답을 조금 내려놓으니 마음이 편하고 모든게 조금 더 자연스럽다.

The 멈춤
국내도서
저자 : 김여호수아
출판 : 규장문화사(규장) 2015.04.06
상세보기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