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까지의 인생 줄거리를 영화의 시나리오처럼 적어보는 도중에 나는 인생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거기에는 “‘감사합니다’를 5만 번 말하면 인생이 바뀐다.”고 씌어 있었기 때문이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그 이후에도 나는 매일 손님이 없을 때, 욕조 안에서, 또는 잠들기 전에...'

'그래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를 계속 중얼거리는 나. 그러던 중에 등을 돌리고 앉아 있던 내가 얼굴을 들더니 끊임없이 말...'

'‘사랑합니다’에는 잠재의식과 현재 의식을 연결하는 힘이 있어. 지금까지 너는 너 자신에 대해서 부정적인, 스스로를 쓸모없는 인...'

'겉으로 드러나 있는 현재 의식에는 잠재의식의 6만분의 1에 해당하는 에너지밖에 없어. 말에는 강력한 힘이 있기 때문이지. 현재...'

'묘하게도 조깅을 하기 위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조깅을 끝내고 돌아올 때, “그래! 이것으로 소원이 이루어졌어.”라고 중얼거리...'

우주님에게 빚 변제 주문을 한 지 3년. 나는 편안한 마음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빚은 여전히 남아 있었고, ...'​

'나는 서서히 몸에 갖추어진 말버릇, “그래! 이것으로 소원이 이루어졌어.”라는 말을 중얼거리며 이사 준비를 시작했다.'

'“너 지금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한 거야? 내게 주문을 한 거야?” “아, 아, 아닙니다!'

'결과를 정하고 우주에 주문을 낼 것 • 우주로부터 오는 힌트는 처음 0.5초 내에 곧바로 실행할 것'​

'말버릇을 긍정적으로 바꿀 것. 이 규칙들의 의미를 조금씩 이해하고 실행하면서 나는 소원을 달성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

'“나만 행복해도 되나?” 하는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가장 먼저 자신이 행복해져야 한다.'

'‘우주님’, ‘미도리’, ‘가라스덴구’는 간단히 말하면 나를 찾아온 ‘직감’ 같은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나는 매일 당연한 듯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를 되뇌고 마음속으로도 끊임없이 이 말들을 되풀이한다.'

>>>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국내도서
저자 : 고이케 히로시 / 이정환역
출판 : 나무생각 2017.08.14
상세보기

 

책제목은 다소 싸구려 같지만 책내용은 나름 진지하다.

나는 저자처럼 '감사합니다'를 5만번 읊을 수 있을까. 아이언맨이 딸에게 '3,000번 사랑해'라고 말한게 성의없어 보이는 순간이다.

나 스스로에게 주문을 '잘' 해야한다. 잘못된 주문은 차라리 안 하는게 낫다.

만화 같은 전개, 일본인 특유의 상상력이 잘 버무려진 수필집 같다.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