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 상처는 자기 자신만 알고 있단다. 네가 어떤 상처를 받았는지 사람들은 관심이 없어. 혼자만의 두려움일 뿐이지.'​
'아이야. 두려움을 거두고 세상을 바라봐. 상처에 매몰되도록 너를 내버려 두지 마'
'그렇게 누군가를 흘려보내며 나는 조금 더 아름다운 사람이 될 수 있었다.'
'“좋은 사람이 남는 것이 아니라, 남는 사람이 좋은 사람이다”라는 말이 있다. 삶에서 진짜 내 사람과 필요에 따라 나를 찾는 ...'
'그럼에도 “너는 지금 잘 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국내도서
저자 : 전승환
출판 : 허밍버드 2018.06.20
상세보기


부제는 '덜 신경 쓰고, 더 사랑하는 법'이다.
마음 큐레이터라고 본인을 소개하는 저자, 꽤 멋있네.

좋은 사람이 남는게 아니라, 남은 사람이 좋은 사람이다.
꾸준함은 학습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중요하네.

내 상처는 나만 알지 다른 사람들은 관심이 없다.
혼자만의 두려움이라고 한다. 
내 경험, 심신, 가족 등은 제3자에게는 상대적으로 큰 관심사가 아니다.
내 안에 갇힌 세계일 뿐이다.

나는 지금 잘 하고 있다.
살은 생각보다 안 빠지고, 나의 루틴은 플러스가 더디고,
예산처리는 조금 복잡해지는 등 어긋나는 소소한 일들이 있다.

걸음마처럼 모든 일에는 연습이 필요하다.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