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덧 입사 6년차.
무언가 도약할 시점이 아닌가?
언제까지 이런 루틴한 업무만은 할 수 없다.
전략/기획이 무엇인지 배우고자 이 e-book을 잡았다.


100억을 벌기 위해 이 책을 읽은 것이 아니다.
30대 나의 삶 속에서 '성취감'이라는 감정을 느끼고 싶어졌다.
이 책은 기획 마인드의 법칙과 기획 노하우의 법칙으로 구성되어 있다.
몇가지 기억에 남는 부분만 정리해보려 한다.
단순함 속에 진리가 있다고 알짜배기 조언이 많았다.

-기획 마인드의 법칙
주위에 널려 있는 기획재료를 잡아라
책을 사는 데 십일조를 바쳐라
당신만의 교수진을 만들어라
기타를 치고 싶다면, 코드를 외워라

-기획 노하우의 법치
지식탱크와 감각탱크, 둘 다 채워라
기억력을 믿지 말고, 메모하라!
영어가 아니라 국어에 목숨 걸어라
지금 유행하는 모든 것을 공부하라
자본주의 이진법
미래의 키워드를 찾아라
저확률 고충격의 법칙으로 차별화하라
경쟁적 차별적 우위요소를 부여하라

-그 외에 마음 속에 새기고 싶은 키워드는 아래와 같다
프레젠테이션은 100점 아니면 0점
3E로 파괴력을 키워라
쪼갠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연결시켜라
경쟁력은 '호기심'이다
Cost & Benefit


기획자는 한마디로 '과제(문제)를 파악해 해결책을 마련하는 사람'이다
이상, 나의 30대 화이팅!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