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략 그리고 기획이 무엇인지 알고파 T-store에서 다운받은 e북이다.
안타깝게도 내용은 굉장히 실망스러웠다.

이 책은 18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범한 직장인에서 탁월한 전략기획자로 변모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각 장마다 좋은 가르침이 있었지만 책 전체를 관통하는 키워드를 찾아볼 수는 없었다.
후루룩 읽었지만 내가 메모로 남긴 몇가지 기억에 남는 문구를 나열해보겠다.

- 전략의 영억은 불확실성의 영역이다. 불확실한 것을 가장 확실한 쪽으로 최대한 옮기는 과정이 전략이다.
- 내가 할일은 내 잠재력을 믿으며 지독하게 그 잠재력을 깨우는 것이다.
- '남이 가지 않은 길'이 아니라 '남이 갈 수 없는 길'을 가자. 이를 위해서는 지독한 공부가 필요하다.
- 수면 시간이 아니라 수면의 리듬이 중요하다. 저자는 90분 단위의 수면을 추천한다.
- 나의 창의력을 방해하는 몬스터를 이기자.
- 인터넷 자료는 참고만 하고, 스스로 생각하는 버릇을 기르자.
- 회사를 위해서는 자기 재능/시간의 80%만 발휘하고, 나머지 20%는 자신을 위해 사용하라
- 위인의 공통점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지독한 독서에 있었다.
- 효율적으로 일하고 싶다면 먼저 '나는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가?'에 대한 답을 내려야 한다.
- 열심히 일하는(work hard) 것보다는 지혜롭게 일하는(work smart) 것이 필요한 시대이다.

세상에 쉬운 것은 없다!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