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행복한 부부의 긍정과 부정의 비율은 5:1인데 반해, 이혼으로 가는 부부의 긍정과 부정의 비율은 1.25:1이었다고 한다. 
‘think’ 와 ‘thank’ 는 어원이 같다. 즉, ‘감사’하다는 것은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냥 감사가 나오는 것이 아... 
“그렇구나.” (그렇게 느끼는구나.)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그래?” "그래서 어떻게 됐어?"
“살아남기 위해서 하루에 네 번의 포옹이, 계속 살아가기 위해선 하루에 여덟 번의 포옹이, 그리고 성장을 위해선 열두 번의 포옹... 
‘10+10 대화’란 말 그대로 ‘10분 쓰고 10분 대화한다’는 뜻이다. 부부가 둘만의 감정 교환을 하기 위해 쓰는 대화노트... 
“만약 배우자와 아이들과 진정한 사랑의 관계를 이룬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대개의 사람이 일평생을 통해서 성취할 수 있는 ... 
자, 이제 남편은 자신이 가정 경영자라는 사실을 충분히 인식했다. 출발이 아주 좋다. 그러나 아직 갈 길이 멀다. 
누군가 “행복이 ‘Happyness’가 아니라, ‘Happiness’인 것은 다른 사람You이 아닌 나I로부터 나오는 것이기 ... 
리츄얼(Ritual, 개인적으로 가치 있는 반복적 행위, 예를 들면 아내가 아침을 맛있게 차리는 것, 하얀 침대 시트에서 부부...


>>>


대화 속의 긍정이 매우 중요하다. 내가 하는 말이 결국 나의 생각과 행동이 되어버리는걸까.

나는 하루 10번 이상의 포옹을 하고 있는지 반성하게 된다. 가족 간의 포옹은 그렇게 어려운게 아닌데.

배우자와 아이들과 진정한 사랑이란 얼마나 어려운가.


평점은 5점 만점에 4점

한줄서평: "즐거운 리츄얼을 만들자"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