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제적 자유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내가 일하지 않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경제적 자... 

끝없는 투자 및 자본시장 관련 공부, 일주일에 몇 차례씩 내려가는 지방 현장답사와 실제 경매입찰 등으로 어떻게 시간이 흘러가는... 

한 강의당 수강료가 최소 30만 원 정도였으니, 이 시절 수강에 쓴 금액이면 아마 중고차 한 대는 뽑았을 것이다. 하지만 아쉽... 

당신이 현재 모아놓은 돈이 없고 지식이 전무하다 할지라도 고독에 익숙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시기의 문제일 뿐 부자가 될 자질은... 

투자자는 고독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그래야 한 발 물러서서 세상에 대한 객관적 관찰을 할 수 있다. 모름지기 그 상황에 같... 

이 모든 과정의 핵심은 결국 ‘빠른 시작’이었다. 비교적 이른 나이부터 자유를 갈망했고, 실행에 옮겼기에 가능했다. 스무 살에... 

지출내역을 정리한 지 한 달 정도 지났다면 이제 자신의 소비패턴이 어느 정도 드러날 것이다. 의외로 사소하고 쓸데없는 곳에 꽤... 

비록 지금 충분한 부자가 아니더라도 가끔은 화려하고 근사한 곳에서 티 나는 소비를 해보라. 티가 나지도 않는 곳에 쓸데없는 소... 

이토록 똑똑한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하게 방해하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으니, 자신의 욕망을 제대로 다루지 못한다는 것이다. 

부자를 꿈꾸는 우리는 전문가의 조언 그 이상을 읽어낼 수 있어야 한다. 기사에 나오는 팩트 자체를 넘어 일반 대중이, 개미투자...  


>>>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국내도서
저자 : 김수영
출판 : 퍼플카우 2014.08.05
상세보기




책 제목은 상투적일수도 있는데 내 머리 속에 콕 박혔다.

구체적인 재테크 방법론보다는 저자 본인이 이러한 길을 걸어온 배경, 쌓은 가치관 등을 상세히 읽을 수 있다.

부자되려고 월급쟁이하는게 아니지. 맞아. 부자가 되기위한 seed money를 마련하기 위해 월급쟁이하는건가.

아니면 평판, 복리후생, 인맥(?), 시설, 환경 등을 고려해서 월급쟁이의 삶을 누리고 있는건가.

내가 업무에서 잘 하는 만큼의 노력을 경제적자유에 투자하면 무엇이든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의 시간, 집중력, 생각을 과거엔 100% 업무에 넣었다면 이제는 50% 이하만 집어넣고 싶다.

미래의 행복을 꿈꾸고 그리며, 현실 또는 찰나의 어둠에 함몰되고 싶지 않네.

내 인생을 내 뜻대로 사는 사람이 가장 큰 행복(또는 만족)을 보인다고 한다.

나도 그러한 방향으로 걸어간다.


평점은 5점 만점에 4점

한줄서평: "첫째, 내 욕망을 잘 다스린다"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