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협소주택은 17~20평의 작은 땅덩어리에 2~3층으로 독특하게 건물을 올려 건물주가 직접 생활하는 주택으로, 인구는 많은데 건...'

'지목이 ‘전’이어도 4m 이상의 도로에 접해 있으면 개발행위허가를 통해 건축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단지 건축 후 ...'

'토지는 부지, 대지, 필지, 지목, 획지 이렇게 5가지 이름으로 구분되어 있다. ‘'

'수익형 주택을 짓기 위해서는 하나의 필지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보통 한 필지에 하나의 건물이 건축된다.'

'용도지역이란 토지의 이용 및 건축물의 용도, 건폐율, 용적률 등을 제한함으로써 토지를 경제적 또는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법...'

'서울시의 경우 서울시 면적의 80%가 주거지역이고, 그중 약 90%가 제2종 일반주거지역이다'

'인기 유명 연예인들도 ‘오래된 노후주택은 나대지다’라는 공식을 적용하고 사들여 신축을 통해 큰 수익을 내고 있는 것이다.'

'농지라도 용도변경을 통해 최유효이용을 할 수 있으며, 맹지라도 도로(통로)가 확보된다면 금싸라기 땅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단독주택만 낙찰받아 토지 소유자에게 일정 수준의 땅값을 지불하면 건축물을 철거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법정지상권이 성립하는 ...'

'토지를 매입하거나 매도할 때에는 부가가치세가 발생하지 않는다. 하지만 건축을 할 때는 대부분 공사비의 10%가 부가가치세로 붙...'

'토지나 상가 등 일반 부동산을 취득했을 때 취득세 4%, 농어촌특별세 0.2%, 교육세 0.4% 등 총 4.6%의 세금이 부과...'

'건축이 완료되면 공사비의 2.8%는 취득세, 0.2%는 농어촌특별세, 0.16%는 교육세로 총 3.16%의 세금이 부과된다.'

'건축을 하면서 발생한 모든 비용에 대해 현금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와 세금계산서 등의 증빙자료를 잘 챙겨야 한다. 나중에 환급받...'

'분양은 건물의 준공 후 분양을 받기로 한 사람이 분양금액을 치르면 수익이 나는 구조로, 일시에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

'소득세가 50% 이하로 떨어지는 2년 뒤에 ‘통’으로 매각하는 방법이 있다. 이렇게 되면 2년이라는 기간 동안 임대수익을 챙길...'

>>>

월급쟁이 건축주 되기 프로젝트
국내도서
저자 : 김진원
출판 : 천그루숲 2018.08.20
상세보기

 

부제는 '이제는 꼬마빌딩 지어 건물주 되는 시대'이다.

나는 책제목보다 부제에 관심이 더 많다.

부제는 저자가 출판사 또는 시장에 양보한 책제목처럼 느껴진다.

필지, 전, 용도지역 등 낯선 단어들을 보면 나 자신을 반성하게 된다.

나는 제대로 학습, 공부하고 있는건가라고 자문해 본다.

소멸되지 않고 축적되는 학습 방법은 무엇일까.

대부분 휘발성 습득을 하고 있는데, 무언가 중요한 부분은 잊지 않고 남겨야 한다.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