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신감. 자존감. 자존심. 비숫해보이지만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닌 단어이다.
자존감에 대해 여러 고민을 하다 이 책을 다운 받았다.

 


일 여년 전에 다운 받아놓고 이제서야 훑어보게 되었다.

요즘 기도가 부족해서인지 답답한 마음에 열어보았다.


메모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
테레사는 자신의 전기 작가에게 “우리는 성공하도록 부름받은 것이 아니라, 신실하도록 부름받은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첫째, 삶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십시오. 환경과 조건이 그대로일지라도 시선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둘째, 하나님의 입장에서 생각하십시오. 나의 욕망에 따라 일을 결정하면 인생을 그르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도 영적 자존심이 있을 때 험악하고 부조리한 환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나를 얽매고 주눅 들게 하며, 나를 에워싸고 위협하는 환경을 향해 웃을 수 있습니다.


환경을 바꾼다 할지라도 실력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환경을 원망하지 말고 오히려 실력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실력을 키우면 환경이 바뀝니다
>>>


다른 것을 탓하기 전에 내 실력을 키워야 한다는 상투적인 조언이 갑자기 예리하게 내 가슴을 파고들었다.

 

평전 5점 만점에 3.5점을 주고 싶다.
할줄 서평: "영적 자존심을 굳건하게 하자"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