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행복하다’라고 긍정적인 확언을 통해 삶의 변화를 시도하지만, 어포메이션은 확언이 아닌 질문을 한다는 것이다.
‘나는 왜 이렇게 행복한가?’라는 긍정적인 어포메이션은 확언을 통해서는 건널 수 없었던 빌리프 갭을 우리가 넘어서도록 할 뿐
이러한 과정을 ‘욕망-믿음-행동-결과’의 표에 따라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될 것이다.
어포메이션 2단계 :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미 사실이라고 여기는 새로운 질문 만들기
이를 좌절 가정(dassumption)이라 부른다. 힘이 빠지게 하기(disempowering)와 가정(assumption)의...
“왜 나는 이렇게 인생이 잘 풀릴까?”라고 힘이 나는 질문을 할 수도 있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돈을 더 많이 버는 것이라면 어포메이션은 “왜 나는 더 많은 돈을 벌 수밖에 없는가?”일 것이다
나쁜 습관―예를 들어 흡연―을 극복하는 것이라면 어포메이션은 “왜 나는 담배를 이렇게 쉽게 끊는가?”일 것이다.
“왜 나에게는 이(가) 아주 쉬운가?” · “왜 나는 인가?”
“왜 나는 을(를) 가지고 있는가?” · “왜 나는 을(를) 사랑하는가?”
요점은 당신의 마음을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당신에게 부족한 것 대신에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당신도 할 수 있다. 1. 질문을 읽기. 2. 질문을 쓰기. 3. 질문을 말하기. 4. 질문을 듣기.
욕망, 믿음, 행동 이후에는 성취, 성공이 있는 것이 아니라 결과가 있을 뿐이다.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결과에는 두 가지가 ...

>>>

 

 

저자가 얘기한대로 실천하는게 제일 어렵다.

어포메이션(affirmation)은 긍정적인 자문자답의 반복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책들을 꾸준히 읽고 있는 나도 정상은 아닌 것 같다. 누가 봐도 마음의 병이 있어 보인다.

이런 내용을 계속 접하다보니 내가 더 이상해지는 기분도 든다.

어떻게 보면 생각을 채우기보다 비우는게 필요한지도 모른다.

요즘 같이 힘든 시기에 '왜 나는 이렇게 인생이 잘 풀릴까"라고 자문하려니 (냉정하게 보면) 내가 미친 놈 같다.

결국, 어차피 미친 세상에서 미친 놈처럼 사는게 나쁘지 않은 옵션이라고 저자는 이야기하는걸까.

 

평점은 5점 만점에 4점.

한줄서평: "왜 나는 이렇게 인생이 잘 풀릴까?"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