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 이루어져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루어지지 않을 때 괴롭지, 이런 생각이 없다면 이루어지면 좋고, 안 이루어져도...
가장 큰 차이점은 결과가 다르다는 겁니다. 내려놓으면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지만, 현실회피는 재발합니다
원을 세운 사람은 바라는 바를 이루려고 노력은 하되 실패해도 낙담하거나 괴로워하지 않아요. 안 되면 다른 방법을 찾아 다시 도...
먼저 화가 나는 이유를 살펴보면 내 마음속에 ‘내가 옳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입니다. 잘난 내가 보기에 다른 사람이 마음에 안...
우리가 자꾸 ‘인생에는 목표가 있어야 해’ 하고 생각하기 때문에 인생이 괴로운 겁니다. 인생에 의미를 너무 많이 부여하기 때문...
‘나는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고 도대체 뭔가?’ 하고 자괴감이 들 때는 ‘나는 이것도 되고 저것도 된다’고 바꿔 생각해보세...
인생을 살 때 자신의 능력이100이라면 바깥에 알릴 때는 아무리 많아도80쯤만 알리는 게 좋습니다. 이것이 인생을 편안하게 사...

 

 

>>>

불교와 기독교는 그 사상이 상이함을 새삼 깨달았다.

불교 관련 서적은 읽는 도중에는 힐링이 되나, 읽은 후에 뭔가 동인 요소를 찾기는 쉽지 않다.

즉 스트레스에서 해방되는 기분이나, 난해한 현실 속에 다시 들어가서 적용하기엔 어려운 부분이 많다.

지형적으로 산이 많아서 그런지 우리는 산을 참 좋아한다.

(등산의 예를 들면, 등산이 쉼표가 될 수 있지만 스님들처럼 일상이 되기 어렵다.)

 

 

평점은 5점 만점에 3.5점

한줄서평 "번잡한 도심 속에서 스님처럼 살 수 있을까"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