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급 또는 혁신적인 광고, 홍보를 보여주는 배달의민족(배민) 앱 브랜딩 이야기이다. B급에 관심 많은 나는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읽었다. 브랜딩 영역은 내게 낯설지만 책 속의 여러 사례를 보며 조금 감을 잡았다. 

기업 브랜딩에서 이야기는 출발하지만 결말은 개인 브랜딩으로 이어진다. 배민다움, 즉 가지다움에 대한 화두를 저자(경영대 교수)는 던진다. 페르소나, 에고 등 어떤 단어가 적합한지는 모르겠으나, 누구나 살면서 안고가는 주제이다. 

2016년 500억원 투자받고, 향후 5년 내 기업가치 5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배민은 분명 한국 스타트업사, 또는 O2O산업에 한 획을 긋고 있다.



배민다움
국내도서
저자 : 홍성태
출판 : 도서출판북스톤 2016.11.11
상세보기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