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제: 남을 위한 인생은 그만, 비로소 내 삶의 주인이 되는 법' 읽던 중 


간만에 아이패드 통해 메모한 내용을 남길 수 있었다.

저자는 한국의 슈퍼리치(부자) 관련 베스트셀러를 썼었는데, 과거 그 책을 읽으면서 내 철학과 다소 거리감을 느낀 적이 있다.

이 책도 처음에는 마흔살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하다가 뒤로 갈수록 부자 노하우/철학이 나열되는 지루한 모습을 보인다.


>>>


마흔에 역전하려면 평범한 일상을 깨는 용기와 자신만의 아이템을 행동으로 옮길 실행력이 필요하다. 

이력서를 한 줄씩 추가하며 지식도 조금씩 쌓아갔지만 그 과정에서 다양한 분야의 역량 있는 친구들을 많이 알게 된 것이 지금 사... 

좋은 사람을 사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내가 매력적이고 실력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걸 나중에야 깨닫게 됐죠.” 

와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 이해관계가 얽히지 않은, 좋은 인간관계를 맺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다 보니 누군가 어려움에... 

내 생각에는 주변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음식점에 가서 밥을 한 끼 먹더라도 항상 안테나를 켜고 아이템을 찾으... 

“사실 마흔에 필요한 건 다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라고 생각해요. 세상에 믿을 사람은 자기 자신뿐이죠.” 

“40대에게 가장 해주고 싶은 말은 이겁니다. 결코 늦지 않았다는 것. 100세 시대가 되면서 마흔은 사실 인생의 전반전도 지... 

월급 외에 돈을 벌어줄 아바타를 만들어야 하고, 아바타를 만들려면 종잣돈을 알뜰하게 모아야 합니다. 

스타트업을 할 때는 최소 6개월이라도 관심 분야에서 밑바닥부터 경험을 쌓아야 실패 확률이 줄어든다고 거듭 강조했다. 

1, 2년의 준비로 수십 년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지금, 당신은 무엇을 준비하고 있습니까? 

우리나라에서는 순수 금융자산을 기준으로 10억 원 이상을 보유한 사람이 2013년 기준 약 16만 7,000명 정도라고 한다. 


>>>


여튼 늦었다고 깨달을 때가 가장 이를지도 모른다.

내 나이 만으로 34, 사회 나이는 36살인데, 하고 싶은 것보다는 할 수 있는 것으로 점점 무게중심이 이동하고 있는 걸 느낀다.

아.. 아름답게 늙고 싶구나. (이런 말 하는게 참... 철없다)


"해피 엔딩?!"


마흔의 역전
국내도서
저자 : 신동일
출판 : 리더스북 2014.08.13
상세보기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