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만 부 기념 특별 리커버 에디션...이었음을 뒤늦게 알았다.

저자는 작가 및 강연가로 활동 중이라는데 스낵컬쳐, 젊은 갬성에 맞는 콘텐츠를 만드는 듯 하다.

티스토리 e북으로 읽었는데, 무더운 여름밤 침대에 누워서 틈틈히 읽기 딱 좋았다.

내가 메모한 내용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제가 좋아하는 일은 '표현'하는 것입니다.

 

결국 오래오래 달려서 완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나만의 속도로 달려 나가는 것임을 비로소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편향'된 생각을 갖고 살아갑니다. 편향 중 우리가 가장 흔하게 빠지게 되는 건 '확증 편향'일 것입니다.

 

'일일이 반응하지 않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점점 더 깊이 들어갈 것이 아니라, 점점 더 멀어져 보는 건 어떨까요.

 

몸을 움직이는 건 규칙적인 삶뿐만 아니라 스스로에 대한 기대감 그리고 무엇이든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까지 가져다주었습니다.

 

우리를 더 큰 어려움으로 빠뜨리는 건 모두 불행이 불러온 '불안'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는 고민거리가 생기거나, 불안한 상황 또는 부정적인 감정이 들 때면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생각들을 쭉 적곤 합니다.

 

>>>

이 책을 통해 대단한 깨달음, 큰 변화, 새로운 사고까지는 이어지진 못 했지만,

그냥 내가 그래도 괜찮게 지내왔고 앞으로 더 화이팅해보자....라는 생각은 들었다.

 

인스타그램 갬성에 어울릴 듯 한 내용으로 가득하다.

완성도 있는 스낵컬쳐 에세이답다.

 

내 평점은 5점 만점에 2.5점이다.

한줄 서평: "E.Y.C : Express Yourself Clearly"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