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골목골목을 더 자세히 보기 위해 교통수단 대신 두 발을 이용했다. 그러자 차를 타고 빠르게 스쳐갈 때는 보이지 않던 것들...
순도 100퍼센트의 지식은 발로 뛰어 찾아낸 경험이었다. 길거리 공부는 그렇게 내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었다.
자기만의 답을 찾으려면, 관찰하고 메모하고 반복하는 세 가지 원칙을 실행해보자
학교에 가기 전, 나는 매일 거울 앞에서 큰소리로 말했다. “나는 뉴욕 최고의 디자이너입니다.
“상민, 그땐 네가 정말 촌스럽다고 생각했거든. 그런데 네가 옳았어. 난 마흔을 넘긴 지금도 디자인을 ‘즐기는’ 수준에 머물러...
나만의 색깔을 찾고 문화적 소양을 키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디자인 랭귀지 소스를 응용한 탐구의 과정을 거쳤으면 좋겠다. 디자인 ...
대부분의 디자이너는 아름답고 잘 팔리는 제품, 즉 10퍼센트의 소비자만을 위한 물건을 만드는 데 매달려 있다. 생산과 판매에 ...

 

 

>>>

발품의 위력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창의력은 책상에만 앉아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다빈치 등 과거 뛰어난 발명가들은 자연(동식물 등)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거울 앞에서 나 자신을 바라보는 시간을 늘리고 싶다.

나의 현재 모습을 천천히 훑어보며 현실을 직시하는 한편 자기애를 더 키우려 한다.

 

자신의 전공, 전문역량을 나눔/공유로 승화시킨 배상민 교수를 높게 평가한다.

나도 그처럼 나의 업을 승화/진화시킬 수 있을까.

그렇기 위해서는 나의 업에 대한 깊이와 경험을 충분히 더 쌓아햐 할 지도 모른다.

 

평점은 5점 만점에 3.5점.

한줄서평: "낯선 길을 많이 걷자"

반응형
Posted by ThyArt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