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제: 스트레스와 피로에 휩싸여 '격렬히 아무것도 안 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번아웃 증후군 극복 프로젝트

책 메모

>>>​

'하루에 5분! 그렇게 거울 속의 자신에게 위로를 해주다보면, 거울 속의 내가 조금은 더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유독 스트레스와 피로에 노출되기 쉬운 사람들이 있다. 자신의 일도 아닌데, 마치 자신의 일처럼 가슴 아파하고 괴로워하는 사람들...'

'수치심이든 죄책감이든 이러한 감정들은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데 치명적인 역할을 한다. 그리하여 비윤리적 환경으로 수치심과 죄책감...'

'긍정성과 부정성 비율이 2.901대 1이상일 때 수익성이 두드러지게 증가했고, 다면평가에서도 현저한 개선을 보였다.'

'‘다행, 감사 일기’를 쓰다 보면, 부정적인 생각의 흐름이 조금씩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뀐다. 물줄기의 흐름을 바꾸기 위해 18...'

'만약, 감사할 것들을 찾는 일이 너무 힘들다면 ‘다행 일기’로 시작해보아도 좋다. 힘들 때,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점점 더 부...'

'나는 ~라서 다행이다. ② 나는 ○○이 아니라서 다행이다. ③ 나는 비록 ~지만, ○○가 아니라서 다행이다.'

'해결하고 싶은 증상 확인(육체적, 심리적) 그 문제의 고통 지수 측정 : 0~10 사이 숫자로 측정 (증상의 예: 가만히 있어...'

'수용확언 : 나는 비록 __________ 하지만 마음 깊이 나 자신을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생각 바꾸기 공식이 있다. ‘나는 (무언가를) 원한다면, 그렇게 할 수 있어’라고 떠올리는 것이다.'

>>>

저자 말대로, 74%의 긍정성과 26%의 부정성으로 일상을 조화롭게 구성해보자.

다행 일기, 수용확언 등의 방법론은 내게 용기를 준다.

몇년전부터 번아웃 증후근에 빠져있는듯한 나의 모습은 이제 나아져야한다.

해결방안, 치료방안, 탈출구가 있으니 그 길을 따라가면 된다.

복잡함을 버리고, 쉽고 단순하게 생각하고 행동한다.


나는 오늘도 소진되고 있습니다
국내도서
저자 : 이진희
출판 : 대림북스 2017.07.15
상세보기


반응형
Posted by ThyArt
l